Untitled Document
웹매거진신청 ㅣ 즐겨찾기등록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사출기컨트롤러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제목 [2015년 2월]유림P&T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업계의 최고를 꿈꾸다!
화장품 용기 사출성형 전문업체 유림P&T

 


 

대표 유창림

 

화장품 용기 및 일반 생활용품 사출성형 전문업체 유림P&T(유림 Plastic & Tech)가 2015년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아 힘찬 비상을 꿈꾸고 있다.


지난 1997년 설립돼 지속적인 성장 가도를 이어온 유림P&T는 2012년 8월 현재의 경기도 화성시 소재의 쌍송공단으로 공장을 확장 이전하며 외연을 새롭게 정비했다. 올 2월 중으로 제2공장 가동도 계획하고 있다.


또 지난해 ISO 인증을 취득하고 올 상반기 중으로는 기업부설연구소와 벤처기업 인증 절차도 마무리될 예정으로 내실 또한 차근히 다져가고 있다.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으로 선정
유림P&T는 설립 당시부터 화장품 용기 생산에 주력해 왔으며 현재도 전체 제품 생산량의 80% 정도를 화장품 용기와 화장품 용기 캡(cap)이 차지하고 있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국내 유수의 화장품 기업들의 협력업체로 등록돼 일익을 담당해왔으며 지난해에는 LG생활건강으로부터 동반성장 우수협력기업으로 선정돼 인증서도 수여받았다.


유림P&T 유창림 대표는 “품질, 납기 등 거래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한 우리의 땀과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국내 화장품 용기 프리몰드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창신T&S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거래 비중을 높였으며, 그 외에도 다수의 화장품 관련 업체들로부터 거래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유창림 대표는 “우리의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좋아 주문량과 거래업체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이는 품질이나 납기일정 등을 고객사가 요구하는 수준에 최대한 맞추기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하면서도 “무엇보다도 파트너사들을 잘 만난 덕분”이라며 겸손의 말도 잊지 않았다.


최근 유림P&T는 과감한 설비투자를 단행했다. 현재 돌아가고 있는 15대의 생산라인으로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주문량에 신속히 대응하기가 힘들어진 까닭이다. 제2공장을 준비 중이며 총 20대의 생산라인을 추가로 더 가동할 예정이다. 2월 중으로 제품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생산량이 두 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생산 비중은 적지만 생활용품 쪽도 반응이 좋다. 특히 홈쇼핑 전문업체 웰컴엘에스(Welcome LS)사로 공급되고 있는 제습제옷걸이는 제습제와 옷걸이가 결합된 아이디어 제품으로 탈부착이 가능하게 만들어져 제습제 용도만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재작년인 2013년 5월 처음 런칭돼 작년까지 특히 장마철에 상당한 인기를 끌었으며 올해에도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기본에 충실’하는 것만이 왕도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마다 매출 증가 추세를 이어왔지만 유창림 대표는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현재 유림P&T의 포지션을 “2차 벤더와 1차 벤더의 중간 정도의 위치”라고 보았다. “1차 벤더를 향해 가고 있는 업체로서, 올해 어느 정도 소기의 성과를 올려서 내년에는 1차 벤더 수준의 규모와 환경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표한 바를 달성하기 위한 유림P&T만의 전략을 묻는 질문에 “기본에 충실하고 싶다.”고 밝힌 유 대표는 “기본에 충실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며 “언제나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과 고객사가 원하는 품질과 납기 조건 등을 최대한으로 맞출 수 있는 대응력을 더욱 확고히 다져가는 것만이 왕도”라고 말했다.


또한 ‘기본에 충실’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하나 밟아나가고 있음을 밝히며 지난 2011년 클린사업장 인정서 취득, 지난해인 2014년에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인증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인증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클린사업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통한 산업재해 감소 및 구인난 해소를 위한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지원 사업이며, ISO 경영시스템 인증은 특정 조직의 경영시스템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마련한 국제 규격에 적합하게 구축되어 있음을 증명하는 제도이다.


기업부설연구소와 벤처기업 인증 절차도 현재 마무리 단계에 와있으며 올 상반기 중으로 승인이 날 예정이다. 승인이 완료되면 은행 금리 우대 등과 정부로부터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게 되며, 특히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은 기업의 기술개발을 적극 유도하는 동시에 이들 연구조직을 효율적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각종 조세·관세·자금지원 및 병역대체복무 등의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화장품 용기 분야의 최고를 향해
유림P&T의 미래에 대해 유창림 대표는 앞으로도 계속 화장품 용기 분야에 주력할 뜻을 피력했다. “가장 오래 해오고,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가 화장품 쪽이기 때문에 이쪽에서 최고의 위치로 우뚝 서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끝으로 유 대표는 동반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 유림P&T 자체의 성장도 물론 중요하지만, 현재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노사의 동반성장 또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 직원 복지 증진에도 힘써 모두가 가족 같은 마음으로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림P&T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쌍송북로 27번길 35-5
전화 : 031-432-5950 / 팩스 : 031-356-5379
이메일 : ylp76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