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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8년 7월호] (주)한국하이티엔

(주)한국하이티엔, 금년 하반기에 전용 사출기 신제품 선보인다

 

자동차부품, 화장품용기, 안경테, 대형 플라스틱 이음관 등 전용 사출기 국내 시장에 공급 예정
내년 코플라스 2019 전시회 통해 공개 계획


 


▲ (주)한국하이티엔 임영석 전무이사

 

사출성형기 생산량과 판매량 세계 1위 하이티엔의 한국 파트너사 (주)한국하이티엔(대표이사 이인표, 이하 ‘한국하이티엔’)이 최근 경쟁이 점차 더 심화돼 가고 있는 국내 사출기 시장에서의 난관을 보다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전략을 통해 돌파구를 마련한다.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전용 사출기 공급
국내 사출기 업계에서의 오랜 경력으로 업계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하이티엔 임영석 전무이사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금년 하반기부터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과 전동식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함께 현재까지는 국내에 선보인 적이 없었던 특정 제품 생산에 특화된 전용 사출기 모델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영석 전무는 “최근 국내 사출기 시장은 업체들 간 과도한 경쟁 체제가 점차 더 심화돼 가고 있는 우려스러운 상황으로, 한국하이티엔은 보다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전략을 통해 난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이며 내구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기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지고, 나아가 본격적인 전용 사출기 도입으로 신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금년 하반기부터 총 6개의 신제품을 국내 인증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하이티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전동식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물론 지금까지는 국내에 선보인 적이 없었던 자동차부품, 화장품용기, 안경테, LED등 커버 등 전용 사출기 모델들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전용 사출기 국내 공급과 관련 임영석 전무는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는 고객들의 니즈를 기존의 범용 사출기로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는 시점에 다다랐기 때문에 향후 사출기 시장은 전용기가 주도하는 시대로 변해갈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 한국하이티엔은 기존 범용기 시장에서는 품질과 성능이 더욱 향상된 모델로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각 분야별로 가장 시스템 효율이 높은 특정제품 중심의 전용기 공급에도 주력하는 두 가지 전략으로 변화하는 사출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 코플라스 전시회 통해 공개 예정
한국하이티엔이 이번에 국내에 선보이게 될 신기종은, 우선 기존의 MA-Ⅱ, JU-Ⅱ 시리즈에서 성능과 기능, 디자인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생산성과 품질, 사용편의성에서 만족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MA-Ⅱ/S, JU-Ⅱ/S 시리즈이다.
또, 독일 ZHAFIR사에서 개발한 JE 시리즈는 투 플레이튼 하이브리드 사출기로서, 형체장치는 서보펌프 구동방식, 사출장치는 전(全)전동 구동방식을 채택한 ‘True Hybrid’ 모델이다. 자동차부품, 전기전자부품 정밀성형에 최적화된 사출기로 중대형 사출기 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가장 효율적으로 자동차범퍼를 생산할 수 있는 자동차범퍼 전용 사출성형 시스템은 최근 이미 유럽, 일본의 유명 자동차부품 메이커로 다수의 판매실적이 있는 제품이며, 스크류 프리플라식 2스테이지 사출장치와 토글 및 투 플레이튼 형체장치로 구성된 대형 플라스틱 이음관 성형 전용기와 기존 제품 대비 정밀안정 성형기능을 한층 강화한 화장품용기 전용기, 현재 중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안경테 전용기 등도 향후 국내 시장에서의 수요가 기대된다고 임영석 전무는 밝혔다.
이상의 제품들은 하이티엔 본사가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플라스 2018과 닝보 본사에서 개최한 오픈하우스에서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던 제품들이다. 당시 차이나플라스에서 최대 규모의 부스 참가로 세계 1위 생산량과 판매량의 위용을 뽐낸 하이티엔은 최첨단의 최신기종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전 세계에서 전시장을 찾은 수많은 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전시회 폐막 다음날에는 닝보 본사에서 자사의 신제품들을 소개하는 자리인 오픈하우스를 성대하게 개최해 글로벌 협력사와 고객사들 앞에서 세계 정상급의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선보이며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하이티엔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 공장에서도 스마트 솔루션을 주제로 한 대규모의 오픈하우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한국하이티엔측은 밝혔다.
한국하이티엔은 이번 신제품들을 내년 3월 개최될 국내 최대의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코플라스 2019’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특정제품 생산에 특화된 전용 사출기 모델들의 새로운 출시가 국내 사출기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차이나플라스 2018에 최대 부스 규모로 참가한 하이티엔


호치민에 지사 개소하며 해외로도 꾸준히 영역 확장
한국하이티엔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 지난달 베트남 호치민에 해외지사를 개소해 기존 하노이 법인과 함께 베트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임영석 전무는 “베트남 시장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돼 한국기업들도 많이 진출해 있는 시장으로, 하이티엔 본사에서는 베트남 현지 에이전트가 접근하기 힘든 한국업체들에 대해서는 한국하이티엔이 역할을 해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 또한 해외 시장의 거점으로 눈여겨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또한, “조만간 인도에도 지사를 개소할 예정으로 현재 진행상황이 마무리단계에 있다.”며, “향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등 한국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해외 시장으로 지속적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유럽이나 아메리카 대륙의 국가들에서도 현지 에이전트와 협업해 판매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국내 사출기 시장은 그 규모에 비해 공급자가 과도하게 많아져 경쟁이 매우 치열해진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승부하지 않으면 살아남기가 힘든 상황이다. 대규모 투자로 업계의 이목을 끌며 지난 2015년 준공된 제천물류센터·연수원을 기반으로, GPS 상황실 신설과 전용앱 개발을 통해 업계 최초로 ‘실시간 고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며 철저한 A/S시스템을 구축함은 물론, 단순 사출성형기 판매를 넘어 합리화 주변설비와 취출로봇, 공장자동화를 포함한 플라스틱 사출성형 관련 토털 솔루션 업체로 발돋움한 한국하이티엔이 기존 범용 사출기뿐만 아니라 전용 사출기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지면서 국내 플라스틱 사출기 시장의 ‘판’이 어떻게 흔들릴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 중국 닝보 하이티엔 본사에서 진행된 오픈하우스

 


 


▲ 오픈하우스에서 공개된 하이티엔의 최신 기종들

 

(주)한국하이티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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