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웹매거진신청 ㅣ 즐겨찾기등록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사출기컨트롤러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제목 [2019년 5월호] (주)멀티솔루션

소형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제2의 도약 시작한다!

바이메탈 스크류·실린더 전문업체 ()멀티솔루션


 


▲(주)멀티솔루션 류수덕 대표이사


 

지난 3월 국내 최대의 플라스틱·고무 산업의 축제25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KOPLAS 2019)가 역대 최대인 26개국 572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5일간 85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룬 이번 코플라스 2019에서 바이메탈 스크류·실린더와 마이크로 전동식 사출성형기 전문업체 ()멀티솔루션(대표이사 류수덕, 이하 멀티솔루션)도 우수한 기술력의 제품들을 선보이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바이메탈 스크류·실린더, 뛰어난 내구성으로 오랜 수명 보장

지난 1996년 설립된 멀티솔루션은 대만을 대표하는 스크류·실린더 제조업체 중 하나인 텐스타(TAN STAR)사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해오고 있다.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멀티솔루션은 최근 텐스타의 제품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스크류·실린더 전문제조업체 ()대호이엔지(대표이사 심갑진)와 공동 에이전트 체제로의 변화를 꾀했다.

멀티솔루션 류수덕 대표이사는 텐스타 제품의 우수성을 알게 된 후 설립 초기부터 텐스타사와 인연을 맺고 국내시장에 공급해오고 있다.”고 말하며, “텐스타의 스크류·실린더는 현재 유럽, 미국, 일본 등 세계 유수의 사출성형기 제조기업들이 기본 또는 옵션으로 장착하고 있을 정도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텐스타의 바이메탈 스크류·실린더는 부식을 막기 위해 주성분을 니켈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뛰어난 내마모성과 내식성을 갖추고 있어 글라스 함량이 많고 부식성이 높은 원재료 사출에 적합하며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수명을 보장하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국내에서는 현재 자동차부품업체들로부터의 수요가 가장 높고, 전자, 의료업계로부터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특히 독일의 유명 자동차부품 생산기업인 보쉬사의 국내법인인 로버트보쉬코리아에 제품을 납품하며 기술력을 입증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밀부품 생산에 최적화된 소형 사출기 국내시장 공략

멀티솔루션은 최근 초정밀 소형 부품 생산에 최적화된 소형 전동식 사출성형기로 국내시장 공략에 나서며 제2의 도약을 시작했다. 지난 코플라스 전시회에서 야심차게 첫 선을 보이며 전시장을 찾은 참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다.

류수덕 대표이사는 소형 사출성형기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일본, 유럽의 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 중국 미켈(Mikel)사의 위트보이(Witboy)라는 제품을 국내시장에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히며, “국내에서 중대형 사출기시장은 경쟁이 치열하지만 틈새시장인 소형 사출기시장은 아직까지 큰 경쟁이 없다. 미켈사의 위트보이는 중국 차이나플라스 전시회에서 눈에 띄었던 제품으로, 철저한 자체적 기술 검증과 국내시장 수요 조사를 마치고 지난해 말 에이전트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에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소형 부품들은 작은 금형에도 불구, 소형사출기가 없어 30~50톤급 사출기로 사출을 하는 업체들이 많았는데, 위트보이는 단상 220V의 파워 전원과 가벼운 기계하중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바퀴를 적용해 이동 또한 자유롭게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스크류와 사출시스템, 서보제어 구성시스템 등을 소형 부품 성형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해 초정밀 제품의 안정적 생산을 보장해 준다.”고 밝혔다. “소형 전자부품, 의료기기부품, 기어, 렌즈, 휴대전화 및 카메라부품, FPC 커넥터 등 초정밀 사출이 필요한 마이크로 제품들의 생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류수덕 대표이사는 강조했다.

멀티솔루션은 소형 전동식 사출성형기가 지난 코플라스 전시회에서도 높은 관심을 끌며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향후 우수한 품질과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국내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8.5톤의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중국 본사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15, 30톤의 제품들로 점차 확대해 멀티솔루션의 새로운 주력아이템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호이엔지와의 공동 에이전트 체제를 더욱 공고히 다져 텐스타의 바이메탈 스크류·실린더의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힘써 나갈 계획이다.

멀티솔루션은 중국의 유명 사출기 브랜드인 테더릭의 사출성형기도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 사출성형기의 해외 수출 사업도 함께 하고 있다.

 


코플라스 2019에 참가해 소형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선보인 ()멀티솔루션


 



 

()멀티솔루션

 

주소 : 경기도 시흥시 매화로 153, 209(도창동, 대선월드피아)

TEL : 031-435-8119 / FAX : 031-435-1350

E-mail : multi811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