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웹매거진신청 ㅣ 즐겨찾기등록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사출기컨트롤러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제목 [2014년 9월호] PK SYSTEM

공장자동화 및 합리화기기 전문 기업 피케이시스템


공장자동화 및 합리화기기 전문 기업 PK SYSTEM(이하 피케이시스템)이 지난 1999년 설립 이래 매년 10% 이상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플라스틱성형 합리화기기 종합메이커로서의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지난 2012년 피케이시스템으로 상호를 새롭게 변경한 채왕기 대표는 이를 계기로 자동화 및 합리화기기 토털 소루션 업체로의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특히 작년에 열렸던 국내 최대 규모의 아시아 대표 플라스틱 전시회인 KOPLAS 박람회에 처음 참가해 제습건조기, 온수기, 냉각기 등 대표제품들을 출품하며 피케이시스템 브랜드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
채 대표는 “피케이시스템만의 우수한 성능과 가격경쟁력으로 전시회를 찾은 많은 업계 관계자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이는 다수의 납품계약으로 이어졌다. 우리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경쟁력을 홍보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KOPLAS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박람회로, 채 대표는 내년에 있을 KOPLAS에도 참가해 보다 더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다.

 


 

PK SYSTEM 채왕기 대표이사

 

최고 품질의 제습건조기, 온수기, 냉각기
피케이시스템은 현재 제습건조기를 비롯해 호퍼건조기, 호퍼로더, 금형온도조절기, 금형자동냉각기, 칼라믹서까지 자동화 및 합리화기기 토털 브랜드에 걸맞게 매우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인서트 전용 수직 사출성형기 전문 업체 흥화기계공업(주)을 비롯한 여러 관련 기업에 OEM 방식으로도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다. 


피케이시스템의 주력제품인 제습건조기는 이태리의 우수 브랜드 제품을 수입·공급하고 있으며, 외부공기와 완전히 차단된 밀폐형 구조로 제작돼 최소의 소비전력으로 안정된 건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이중의 보온 호퍼와 -40℃의 저노점 설계로 최대의 효율을 발휘하며 특히 PID제어방식 적용과 자가 진단기능 내장으로 다양한 경보를 표시한다.
또 다른 주력품목인 금형온도조절기(온수기)와 금형자동냉각기, 호퍼로더 등은 피케이시스템만의 기술 노하우로 심혈을 기울여 직접 제작하고 있다.


특히 작년 2월에 개발한 ‘아톰 소형 냉각기’는 디지털 온도계 장착은 물론, 전자동 컨트롤러 시스템을 적용해 최정밀,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냉각기 전용과 냉온수 겸용의 두 가지 모델이 있으며, 냉각기 사용온도는 7~40℃, 온수기 사용온도는 40~85℃까지 가능하다.


또한 피케이시스템이 전략적으로 개발한 소형 냉각기는 단상용으로 아파트형 공장이나 가정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소음을 없앴고 추가 동력 없이 전기 코드만 꽂으면 작동하도록 제작됐다. 별도의 쿨링타워가 필요 없어 배관설치를 생략해도 된다. 따라서 이 제품은 소형 정밀가공에 적합한 장비로, 외부의 흙이나 먼지 등의 혼입을 차단해 사출물에 스케일이 끼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해 준다.


이 밖에도 저속분쇄기, 중속분쇄기, 고속분쇄기 등의 각종 분쇄기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냉각수 배관과 자동화 원료 공급 장치 설비도 하고 있다.

 

언제나 고객만족이 최우선
채 대표는 “피케이시스템은 20여년 이상의 현장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작업자의 생산 환경을 고려하고 요구 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은 물론, 최고의 품질과 신속한 A/S로 언제나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될 것이며 철저한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1986년도 사출 주변기기 업계에 입문해 오직 한 직장에서 생산부터 시작해서 납품 및 서비스 그리고 영업 및 관리까지 한 길만을 걸어왔으며, 이제는 한 회사를 책임지는 대표가 되었다.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는 오직 고객님들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아직 ‘젊은 기업’ 피케이는 끝없는 열정으로 앞으로도 항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피케이시스템
주소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 588-33
TEL :  031-985-0628, 02-2634-2939
FAX : 031-985-0629
E-mail : pksystem1@naver.com
홈페이지 : www.pksyste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