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기어펌프/스크린체이져 레진전용 금속검출기

 
 
 
제목 한화, 협동로봇·무인 운반차 사업 분리해 ‘한화로보틱스’ 설립
작성일자 2023-09-05
조회수 67



한화, 협동로봇·무인 운반차 사업 분리해 ‘한화로보틱스’ 설립



산업용 중심이었던 협동로봇을 서비스용 제품군으로 확대

 





한화는 협동로봇과 무인 운반차(AGV) 사업을 분리해 신설법인 한화로보틱스를 설립한다고 11일 공시했다.

한화로보틱스는 한화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합작사 형태로 오는 10월 설립될 예정이다. 한화로보틱스의 지분은 한화가 68%,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32%씩 보유한다.

한화로보틱스는 앞으로 산업용 중심이었던 협동로봇을 서비스용 제품군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용접과 머신텐딩(금속 가공 기계) 중심의 협동로봇 설루션을 푸드테크나 건물관리, 전기차 충전 등 서비스 시장으로 넓히는 것이 목표다.

한화로보틱스는 또 AGV 부문도 고객사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에 모듈·표준화 기반 제품까지 더하기로 했다. 수주 중심에서 대리점 영업으로 판매 경로를 다양화하겠다는 취지다.


한화는 이번 분사를 통해 각 사업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화 관계자는 모멘텀 부문은 핵심사업인 이차전지와 태양광 장비 사업에 집중하고, 협동로봇과 AGV사업은 분사 운영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외형성장과 수익 창출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아 한화의 기업가치를 증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