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조회수 1133
제목 (사)한국포장협회, 제31차 정기총회 개최
작성일자 2021-04-12

(사)한국포장협회, 제31차 정기총회 개최

 

현 임경호 회장, 제15대 회장직에 연임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도 함께 열려

 


 ▲ 취임사 중인 임경호 (사)한국포장협회 제15대 회장

 

 


 

 

(사)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 이하 협회)는 지난 2월 25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협회 회의실에서 ‘포장인의 날’을 기념해 제31차 정기총회와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을 화상회의 형식으로 개최했다.
협회는 총회에서 2020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와 함께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지난해 협회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해외 포장제품 사용업체 조사 등의 조사사업, ▲K-PRINT 2020 홍보부스 운영 등의 전시사업, ▲제33기·제34기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유관단체의 포장 관련 교육과 연계한 교육 개발 등의 교육사업, ▲일본 (주)가공기술연구회와 한국 에이전트 협약, 대구대학교와 가족회사 협약, 터키 바이어와의 화상 상담회 진행 등의 국내외 포장 관련 기업 및 단체와의 교류사업, ▲2020년도 회원 수첩, 포장재 B2B사이트 ‘PACKKO’, E-catalog 등 회원사 홍보물 제작 및 유포 등을 통해 회원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올해는 ▲포장 원·부자재 표준원가 조사 및 홍보, 회원사 통계 및 실태조사 등의 조사사업, ▲러시아 모스크바 포장인쇄전 및 터키 유라시아팩의 한국관 구성, 인도 뭄바이 포장전 참가, 국내 포장 관련 전시 참가 등의 전시사업, ▲포장기술관리사 교육 강화를 위한 교재 보완, 포장 세미나 공동 주최 등의 교육사업, ▲ 각종 분과위원회, 지역모임 등의 개최, 화상 상담회 진행 등의 회원사 지원사업 등을 통해 회원사 및 국내 포장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경호 세미산업(주) 대표이사의 회장직 연임 안건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2023년까지 제15대 회장직을 맡게 된 임경호 포장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이라는 중요한 직책을 또 다시 맡겨주신 회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전임 회장님들이 쌓아온 빛나는 업적을 이어받아 우리나라 포장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사들의 내실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협회 사무국에 화상회의실을 구축하고 무료로 개방해 회원사 누구라도 항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협회가 회원사들을 비롯한 포장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총회 이후에는 제2회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상과 공로패에 대한 수여식과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이 함께 개최됐다.
먼저 공로패는 박영식 (주)삼성잉크 회장이 수여받았다. 박 회장은 1967년 삼성잉크를 설립해 그라비어잉크를 주력으로 개발해 우리나라 인쇄 잉크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전자·의료·건축자재 등 전문화된 분야로의 확대와 친환경 ‘Alcohol Soluble Urethane Ink’를 개발해 특허를 취득하는 등 다종다양한 잉크제품의 품질 혁신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우리나라 연포장산업의 기술을 한층 높이는 것에 공헌했다. 박 회장은 (사)한국포장협회의 이사, 감사를 역임한 바가 있다.
이어서 제2회 (사)한국포장협회 회장상은 리드(캡), 콘 보디, 양갱 내포지 등을 제조하는 포장전문기업 (주)진명하이텍을 이끌고 있는 김보철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김 대표이사는 2020년부터 협회의 화성지역모임 지부장 직을 역임하고 있다.
제24회 한용교포장인상 시상식에서는 연구개발 부문에 허정현 (주)한국알미늄 기술연구소 소장이, 수출진흥 부문에 김영배 씨오택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장학생 부문에서는 연세대학교 패키징학과 이남걸 학생과 대구대학교 식품공학과 허원 학생이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한국포장협회 한용교 명예회장이 희사한 재원으로 운영되는 한용교포장인상은 포장인들에게 연구의욕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켜 포장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지난 1996년 제정됐다.

 


(사)한국포장협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317호
TEL : 02-2026-8655 / FAX : 02-2026-8660
www.kopa.or.kr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