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의 더욱 진화된 ‘WIZ-E Plus Series’
최적설계 통해 효율성과 싸이클 타임 단축으로 생산성 향상
LS엠트론의 ‘WIZ-E Plus Series’는 FEA를 통한 5점 Toggle 형체기구의 최적설계를 통해 효율성과 싸이클 타임 단축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대비 3~20%가량 형개거리를 연장했으며, 국내 최대 사이즈의 타이바 간격과 긴 금형 조정 거리를 확보해 다양한 크기의 금형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형 센터프레스 고강성 형판을 적용해 형판사이즈가 동급 최대이며, 센터프레스 이동형판 및 유로맵 이젝터 일원화로 형판의 변형을 최소화했다.
특히, ‘WIZ-E Plus Series’는 형체력이 균일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Short Shot, 플래시 등 성형불량을 줄였으며, 금형의 수명을 향상시켜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출성형기로 평가받고 있다.
그 외에도 FEA를 통해 개발된 콤팩트한 고강성의 5점 토글 메커니즘과 고응답, 저관성 서보모터를 적용한 고속사출 메커니즘은 고객분들에게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
‘WIZ-E Plus Series’는 서보모터 개별제어를 통한 동시동작이 가능해 사이클 타임 단축으로 생산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고출력, 고응답 사출전용 서보모터를 개발해 사출속도 500mm/s까지 응답 시간 및 사출속도제어를 할 수 있으며, 전동식 사출기 전용 적산전력계를 사용해 간단한 조작으로 손쉽게 에너지 모니터링 및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WIZ-E Plus Series’는 일반 유압식 대비(자사 유압식 일반사출기 350톤급과 비교) 소비전력 40%, 작동유 사용 100%, 냉각수 사용(금형 냉각수 제외) 81%가량 다운시켜 사용할수록 에너지 절감 효과가 커져 사용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출성형기다.
‘WIZ-E Plus Series’에 적용하고 있는 LS엠트론만의 스마트 사출성형 솔루션(CSI4.0: Connected and Smart Injection)은 4차 산업 혁명과 Digital Transformation에 고객사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이다.
CSI4.0은 초기 시작 단계인 데이터 수집 단계, 이를 더욱 의미 있는 정보로 만들어 가는 단계와 더 나아가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AI를 응용한 지능화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 사출성형 솔루션은 스마트 생산, 스마트 기계, 인공지능(AI), 스마트 서비스로 분류해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 스마트 생산(Smart Production)은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접속관리가 가능한 스마트 모니터링, 실시간 공정 모니터링 및 컨트롤할 수 있는 스마트 생산 제어, 금형의 생산정보 QR 코드로 확인 및 즉시 적용 가능한 스마트 금형 인식과 사출기 컨트롤러를 통한 주변기기를 통합 제어하는 스마트 주변설비 제어, 고객의 데이터화 니즈에 대응하는 스마트 데이터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한 기계와 스마트한 서비스라는 모토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는 스마트 중량 제어(Smart Weight Control)와 스마트 원격 서비스(Smart Remote Service) 중 스마트 중량제어는 공정 조건을 자동으로 변경해 성형품의 중량을 보정하는 기술로 사출기의 소프트웨어로 성형품의 중량 변동 요소를 감지해 기계가 스스로 조건을 변경한 후, 정상중량으로 일부 보정하기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높였으며, 스마트 원격 서비스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요청으로 LS엠트론의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원격지 사출기 화면을 공유받아서 입체적으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고객은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의 서비스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사출 시스템(AI Injection System)은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을 사출기의 공정 최적화에 적용한 인공지능 사출 시스템은 사출기에 연동된 중량측정기로 성형품의 중량 변화를 감지해 기계가 스스로 정상중량으로 조건을 변경하는 인공지능 중량 제어 시스템(AI Weight Control)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출기가 고숙련된 성형 전문가의 공정 조건 도출 방법을 학습하고 모방해 초기 공정 안정화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인공지능 조건 도출 시스템(AI Molding Assistant)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최초 직압식 사출성형기 개발을 시작으로 Two-Platen 사출기를 출시하고, 국내 최초로 전동식 사출성형기를 개발해 대한민국 사출성형기의 표준을 선도해 온 LS엠트론은 고객들의 다변화된 제조환경에 맞게 특수기(IBM, IML, CPM, Two color 등), 고사양, 초고속 사출성형기 the ONE*, the ONE*-E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제품개발에 힘써오는 한편, AI 시대에 맞추어 똑똑한 사출기, 스마트 디지털 성형솔루션을 개발해 사출성형기 산업에 대한 새로운 변혁의 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올해 NPE2024-The Plastics Show(이하 NPE2024)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LS엠트론만의 새로운 지평을 구축하며, 자동차, 가전, 전자 및 물류, 포장 등 다양한 산업에 특화 가능한 스마트한 사출성형 솔루션으로 NPE2024 참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하고 사출을 잘 아는 ‘Made for Molders by Molders’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을 받으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톡톡히 다지고 있는 중이다.
NPE2024에서 사출성형기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강렬하게 부각시킨 LS엠트론은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특화할 수 있는 스마트한 사출성형 솔루션을 선보이며, 단시간에 미국 시장에 진출해 눈부신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최근 미국 텍사스에 약 5,902평 규모의 테크센터를 준공하고, 고객분들에게 완벽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과감하게 나서고 있다. 향후 사출성형기 실시간 시연, 대면 교육 및 금형 시험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물류 창고를 통해 재고를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