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조회수 583
제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공정거래 자율 준수 선언
작성일자 2022-03-11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공정거래 자율 준수 선언

 

금형조합, 2월 24(목) 제43회 정기총회 맞이해
금형 표준계약서 제정 기념, 공정거래 환경조성 앞장

 


▲ 공정거래 자율 준수 선언 중인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용문, 이하 금형조합)은 지난 2월 24일 경기 시흥 금형기술교육원에서 제43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금형조합은 43년간 활발한 협동사업을 통해 현재 전국 510개사의 조합원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기술 및 경영지원, 핵심 인재 양성사업, 국내외 전시회, 시장개척, 정보교류 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금년에는 핵심 인력 양성, 온라인 활용 마케팅 강화, 공동 R&D 역량 강화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 재도약의 기틀 마련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금형조합은 510개 조합원사와 함께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선언했다.
금형조합은 지난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제정한 금형업종 표준하도급계약서 제정을 기념하고, 금형업계의 지속적 경쟁력 확보와 자율적 공정거래로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금형업계는 주문제작 방식의 거래 특성으로 인해 발주처와의 거래관계에서 매우 열세적 위치에 놓여 있고, 계약서 미작성, 납품대금 수급 지연 등 금형계약 및 제조·납품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국회, 정부 등에 건의, 협의 끝에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지난해 12월 금형업계 특성과 하도급법 등 관련 법률에 기반한 금형업종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제정했다.
금형조합은 향후 동 표준계약서를 적극 확산하는 한편, 금형업계의 정당한 권리확보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 금형조합은 조합원 60개사와 함께 모금한 1억 4,160만원의 금형장학금 전달식도 거행했다.
금형조합은 지난 1984년부터 조합원사와 함께 국가 뿌리산업 발전을 위해 금형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금형장학사업을 진행하여 금년까지 39년 간 총 누적 금형장학금 27억 2,310만원을 4,847명에게 지급하였다.
금형조합 신용문 이사장은 “금형산업은 국내외 경기 침체 및 인력난 심화 속에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가중되어 있는 상황”이라며, “금년 우리 금형조합은 공정한 거래환경 속에 금형업계가 정당한 권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새로운 바이어 발굴과 마케팅 전략, 신기술 R&D를 통해 다가올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 공정거래 자율 준수 선언 중인 신용문 이사장과 조합원사 대표들

 



▲ 금형업종 표준하도급계약서 전문을 전달받은 금형조합 코로나위기대응 운영위원회 조윤장 위원장((주)삼우코리아 대표, 우측)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49-6 (정왕동)
전화 : 02-783-1711 / 팩스 : 02-784-5937
홈페이지:www.koreamold.com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