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조회수 1751
제목 '제9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일자 2017-12-06

'제9회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고부가 소재 R&D와 적극적인 투자 통해 ‘첨단화학산업’으로 발전 다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가 후원하고 한국석유화학협회(회장 허수영)가 주관하는 “화학산업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0월 31일(화) 개최되었다.
올해로 9회째인 화학산업의 날은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화학업계의 분위기를 반영하듯 시종일관 밝은 분위기 속에서 산·학·연 관계자 4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 “화학산업의 날”은 국내 화학산업의 기틀이 된 울산 석유화학단지를 준공한 1972년 10월 31일을 기념하여 2009년부터 개최하여 올해 9회째를 맞음
이 자리에서는 화학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33명에 대해 훈장과 포장, 대통령 표창 등의 포상이 이루어졌다.
노기수 엘지(LG)화학 부사장은 주요 제품의 원천기술확보, 첨단신소재 국산화 및 고부가제품 수출 확대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김성국 우신피그먼트 회장은 안료액상화 등 신기술 개발로 수입대체와 수출확대를 이끌었으며, 정밀화학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외에, 노행곤 롯데케미칼 상무는 산업포장을, 배원 미원스페셜티케미칼 최고기술경영자(CTO)와 한정우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프로듀서(PD)가 대통령 표창을, 전영표 한국화학연구원 책임연구원과 진선정 한화케미칼 수석연구원, 하정명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고, 고승현 한국바스프 전무 등 25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14회 화학탐구 프런티어 페스티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1개 팀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경기고등학교 박기식 교사와 권병수 학생,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서정환 학생은 “염류 이온들이 가진 정전기력에 기초한 이온발전기에 관한 연구”로 국무총리상을 받았으며, 경기과학고등학교 정종훈 교사와 송용신 학생, 청심국제고등학교 나지윤 학생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대구과학고등학교 신석진 교사와 문진욱․이서희 학생이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우수지도교사 부문에서는 부산과학고등학교 임재항 교사와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이승희 교사가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산업기반실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우리나라 화학산업이 이룩한 성과를 치하하는 한편, 이러한 성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범용 석유화학 중심에서 벗어나, 첨단화학 중심의 산업구조를 확립해야 하며, 화학업계가 연구개발(R&D) 비중 확대와 고부가 소재의 연구·생산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화학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석유화학 대기업의 성장과 함께 플라스틱, 정밀화학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이 필요함을 역설하고, 각 기업이 상생협력과 일자리 창출에 많은 관심을 갖고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한국석유화학협회 허수영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화학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글로벌 시대에 맞는 내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앞으로 화학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사업재편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생산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글로벌 보호무역주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