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조회수 1999
제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제21회 금형의 날' 개최
작성일자 2017-12-06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제21회 금형의 날' 개최

 

2017년 11월 20일(월),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2017 올해의 금형인’ 및 우수경영자 등 30명 포상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 이하 금형조합)은 금형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화합을 통하여 금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국내 금형산업의 최대 축제인 「금형의 날」 기념행사를 지난 11월 20일(월), 17:00부터 여의도 소재 63컨벤션센터(그랜드볼룸)에서 금형업계, 정부, 학계 등의 금형산업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금형조합 박순황 이사장은 “우리 금형산업은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생산 10조 원으로 세계 5위, 2016년 수출은 28억 달러로 일본, 독일, 미국 등 유수의 제조강국을 제치고 세계 금형수출 순위 2위의 위상을 확고히 하였다.”며, “세계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대내외 산업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으나 이번 금형을 날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금형산업의 지원기반, 현장 인재 양성 등 인프라 확충에 노력해 국가 경제 성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금형의 날」 행사에서는 국내 금형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올해의 금형인’을 비롯해 대통령표창(1명), 장관표창(9명) 등 그간 금형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포상했다.
‘올해의 금형인’으로는 한국금형공학회 이하성 명예회장(67세)이 선정되어 이날 기념패와 순금메달을 수여받았다. 이하성 명예회장은 세계 최초로 정규교육기관에 금형 전공학과 설치를 주도하는 한편, 대학에서 36년간 금형 기술인재 양성에 헌신하였으며, 특히 금형산업계의 산학협력 활성화와 애로기술 연구 지원 등 국내 금형산업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금형인으로 선정됐다.
이날 대통령 표창을 수훈한 대산공업(주) 정보식 대표이사는 1985년 금형업계에 입문하여 32년간 자동차 프레스금형 기술개발을 주도하는 한편, 1990년 금형전문 기업을 설립하고 해밍금형을 국산화하고 역수출하는 등 국내 금형산업 주출주력화 및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이밖에도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특허청장 표창, 중소기업중앙회장·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표창과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표창 등 금형산업 발전에 기여한 총 2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식후 ‘제이스틱&성악솔리스트 앙상블’ 특별 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금형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첨부파일